제니 조



In-Between: Through the Eyes of the Others at Doosan Gallery, New York
Date: 10.13.11-11.12.11


 

Press Release

두산 갤러리 뉴욕에서는 10월 13일 부터 11월 12일 까지 제니 조의 개인전 In Between; Through the Eyes of the Others를 개최한다. 이 전시에서 작가는 눈에 보이는 사실과 그 실제의 인식에 대한 관계를 탐구한다.

제니조는 그녀가 일상 생활의 단면들을 작가만의 시선으로 재 배치하고 재 구성한다. 작가의 작품이 전통적인 회화 방식을 따르는 뛰어난 시각적인 언어를 사용했다는 점은 놀랍다. 하지만 제니조는 더 나아가 우리의 내면의 통찰을 통한 재현과 인식의 의미에 질문을 던진다. 단순히 눈에 보이는 대상이 아니라 주관적으로 인식된 대상을 재현해 냄으로써  In-Between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에 존재하는 작가의 내밀한 경험과 감각을 표현한다.

미술사에서 시점에 관심을 가진 많은 거장들의 영향을 받은 제니조는 한발 더 나아가 보여지는 것과 우리에게 인식되는 것의 차이를 연결하고 있다. 작가의 다 시점은 내면의 혼동과 조화를 반영하고 인식된 것과 보여진 것의 연합을 보여준다. 제니조는 작품을 통해 그녀 자신의 인식에 중점을 둔 개인적인 공간과 그녀만의 독특한 차원을 성공적으로 표출하였다.

제니조 (1985~)는 뉴욕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했다. 가나아트 뉴욕 (2009, 뉴욕)에서 첫 개인전을 가졌고, 다수의 단체전 브룩클린 워터프론트 아트 콜로이션 (2008, 뉴욕), 시크릿 프로젝트 로봇 (2008, 뉴욕), 커먼스 갤러리(2008, 뉴욕), 커먼스 갤러리 (2007, 뉴욕)에 참가했다.